크롬을 사용하면서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사용하는 분들은 추가된 "읽기 목록"을 보셨을 겁니다.

읽기 목록 옵션은 새 탭으로 웹 페이지를 열었을 때 기타 북마크 우측에 위치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북마크 기능과 유사하지만 특정 웹 페이지만 차후에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쇼핑몰을 이용할 때 제품 페이지를 읽기 목록에 등록하는데 나름 유용합니다.

오늘은 크롬 읽기 목록 사용법과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읽기 목록은 웹 사이트, 웹 페이지를 즐겨 찾기 할 때 북마크 아이콘을 눌러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그냥 읽기 목록에 추가를 누르면 끝입니다.

 

추가한 웹 사이트, 웹 페이지는 "읽기 목록"을 눌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차후 다시 방문하고 싶을 때는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 읽기 목록 기능이 나오기 전에 유용하게 잘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Google Keep Chrome과 기능적인 부분이 똑같아 지금은 읽기 목록 기능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확장 프로그램보다 더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읽기 목록이 더 편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취향 차이이기에 새로 생긴 기능이 거슬리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예전처럼 기타 북마크만 보이고 읽기 목록 옵션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상단 탭에 마우스 우클릭 "읽기 목록 표시"를 눌러 체크 해제하면 해당 옵션을 감출 수 있습니다.

이건 단순히 감추는 옵션이고 북마크 아이콘을 눌렀을 때 보이지 않게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chrome://flags/

크롬 작업실로 이동한 다음 검색 창에 reading list를 입력한 다음,

Default를 목록에서 Disabled로 변경하고 Relaunch를 누릅니다.

자동으로 크롬이 종료되고 재시작하면 읽기 목록 기능이 사라집니다.

 

북마크 아이콘을 누르면 예전처럼 북마크 추가됨 팝업이 열리고 읽기 목록은 위 스샷처럼 사라집니다.

차후 다시 보이게 하려면 크롬 작업실로 이동해서 reading list를 입력하고 Default 또는 Enabled를 선택한 다음, Relauch를 누르면 활성화되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읽기 목록 사용법과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